몽돌이를 보면 좋아서 엉덩이가 빨개지는 몽순이. 그런데 샤윙과 쟘띠가 '원숭이 엉덩이는 빠알게~'노랠 부르며 고무줄 놀이를 하자 몽순이는 화가 나서 요르정을 찾아간다. “저에게도 세련된 검은색 엉덩이를 주세요~”라고 요르정에게 조르는데. 이미 요르정은 몽순이가 올 것을 알고 레드 옐로우와 함께 비밀작전을 짜 놓았다. 작전대로 검은색 엉덩이를 몽순이에게 선물하는 요르정. 그러나 정작 몽돌이는 몽순이의 변한 모습을 보고는 싫다고 차갑게 돌아선다. 또 다시 슬픔에 빠진 몽순이.. 그런데 이 때!! 몽돌이가 위험에 빠지고 몽돌이는 아르통을 불러 도움을 요청한다. 요르정이 몽순이에게 선물한 검은색 엉덩이, 과연 어떤 비밀작전이 숨겨져 있는걸까? 원숭이는 Monkey!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M을 들려준다. M으로 구성된 파닉스 송 The Monkey makes my heart move도 춤과 노래로 즐긴다.
아르통~ 도망가면 어떻게 해? 무조건 제 꿀벌집만 가득 채워야 직성이 풀리는 욕심쟁이 왕벌. 그런데 그만 아르통이 꿀벌집을 실수로 망가뜨리고 만다. 순간 벌에 쏘일까 봐 무서워 얼른 도망쳐 버리는 아르통! 한편 망가진 꿀벌집에서 꿀이 흘러 나오자 이것을 본 뿌숑은 얼씨구나 좋다고 꿀을 먹어버린다. 심지어 같이 먹자고 뮤짱까지 부르는데. 영문도 모른 채 얼떨결에 달려온 뮤짱은 화가 난 왕벌과 마주치게 되고, 왕벌은 뮤짱이 범인이라고 오해하고 벌침을 쏴 버린다. 놀라거나 심장이 뛰면 숏다리로 변신하는 뮤짱!! 뮤짱은 과연 이 모든 오해를 풀 수 있을까? 벌은 Bee~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B를 들려준다. B로 구성된 파닉스 송 A bad boy broke the bee’s house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내 품에 친구들은 각자 짝꿍을 뽑아 선물을 교환하기로 한다. 대신 내 짝꿍이 누군지는 비밀인데. 그런데 뮤짱이 규칙을 어겨 짝꿍이 아닌 다른 친구에게 선물을 주고 만다. 결국 뮤짱의 짝꿍인 쟘띠는 아무 선물도 받지 못하고 슬퍼하는데. 과연 뮤짱과 쟘띠는 끝까지 짝꿍게임을 할 수 있을까? 비밀은 Secret!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S를 들려준다. S로 구성된 파닉스 송 My Secret friend is Special and Surprise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샤윙은 바이올린 연주를 잘 하고 싶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되지 않아 속상하다. 연주도 노래도 잘하는 요르정여왕이 마냥 부러운 샤윙. 뮤짱은 그런 샤윙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V를 들려준다. V로 구성된 파닉스 송 Your voice is like a vitamin. Volume up!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오늘은 인형의 날. 아끼는 인형을 요정들에게 선물하는 날이다. 샤윙은 아끼던 인형 프린스를 선물하지만 요정은 프린스가 낡고 촌스럽다고 버려 버린다. 외톨가 된 프린스는 요르정을 찾아가고, 요르정은 프린스를 위해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기로 한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D를 들려준다. D로 구성된 파닉스 송 This is Doll’s Day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왔다리 연못을 찾은 임금님은 주변도 살피지 않고 옷을 홀딱 벗고 연못 속으로 들어 간다. 때 마침 그곳을 지나가던 샤윙이 이 광경을 보고는 놀라 비명을 지르고. 졸지 에 임금님은 샤윙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고만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K를 들려준다. K로 구성된 파닉스 송 Kids make fun of the kind king!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아기돼지는 집으로 배달된 피자가 자기 것인 줄 알고 샤윙 뿌숑 쟘띠를 불러 몽땅 먹어치운다. 알고보니 늑대가 주문한 피자가 잘못 배달된 것! 피자가 몽땅 사라지자 화가 난 늑대는 무섭게 돌변한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P를 들려준다. P로 구성된 파닉스 송 Pigs mess up the pizza party!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샤윙과 뿌숑은 토마토의 거름이 똥이었다는 사실에 경악한다. 가뜩이나 먹기 싫은 토마토가 냄새나는 거름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충격받은 샤윙과 뿌숑!! 결국 동네방네 소문을 내고 다닌다. 토마토를 키운 농부는 토마토가 똥토마토라고 외면을 당하자 슬픔에 잠겨버린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T를 들려준다. T로 구성된 파닉스 송 Tomatoes are tasty! Try it!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혼자 만에 시간을 갖고 싶은 쟘띠. 그러나 친구들은 쟘띠와 놀고 싶어 자꾸 쟘띠를 찾아온다. 급기야 뮤짱과 뿌숑은 쟘띠 앞마당에서 장난을 치다 쟘띠의 망원경을 망가뜨린다. 쟘띠는 화가 나 친구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울어 버린다. 친구들은 저만 아는 쟘띠가 이기적이라고 투덜대는데. 이 때!! 쟘띠의 집에서 불길이 치솟는다. 쟘띠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Z를 들려준다. Z로 구성된 파닉스 송 Zamttie! This is Zebra’s zone!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개구쟁이 동생과 놀아주기로 한 날! 내 품에 친구들은 동생한테 혼쭐이 난다. 역시 동생과 놀아주는 건 정말 힘들어.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honics)로 L을 들려준다. L로 구성된 파닉스 송 I like the little ladybug!!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어미 파랑새의 부탁으로 샤윙이 새알을 지킨다. 그런데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누군가 새알을 가져가 버리는데! 없어진 새알 때문에 파랑새는 울부짖고, 잃어버린 새알 때문에 샤윙은 곤경에 처한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N을 들려준다. N로 구성된 파닉스 송 The bird needs a new nest!!!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후~빵! 쟘띠가 선물한 풍선껌이 인기다. 특히 아르통은 풍선껌 매력에 푹 빠져 여기저기 풍선을 불다 그만 풍선껌을 잃어버린다. 한편 샤윙은 새로 선물받은 모자를 쓰고 자랑하던 중 모자에 붙은 풍선껌을 보게 된다. 대체 누가 내 모자에 껌을 붙여놨어?!!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G를 들려준다. G로 구성된 파닉스 송 Get the gum out of the girl’s hair!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도와줘 아르통~ 이 말에 언제든지 달려가는 아르통. 그러나 친구들의 사소한 것까지 돕느라 아르통은 지쳐 버렸다. 정작 친구들은 고마움도 모른 채 사사건건 아르통을 불러대고 결국 아르통은 몸져 눕는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H를 들려준다. H로 구성된 파닉스 송 Hello~ How can I help you?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요르정은 걱정이 많은 샤윙과 아르통과 쟘띠에게 걱정인형을 선물한다. 처음엔 걱정인형이 생겨서 걱정이 사라진 것 같더니 또 다른 걱정으로 괴로워하는 내품친구들. 요르정 여왕은 뭐든지 마음먹기에 따라 걱정이 희망으로 달라질 수 있다고 깨닫게 해준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W를 들려준다. W로 구성된 파닉스 송 We will give you our worries?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뮤짱과 뿌숑은 우연히 커다란 알을 발견하고 그것이 코끼리 알임을 확신한다. 깨질까봐 조심조심 알을 돌봐주던 뮤짱과 뿌숑. 과연 그게 진짜 코끼리 알일까?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배우는 이야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E를 들려준다. E로 구성된 파닉스 송 Every elephant doesn`t have eggs!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파리가 더럽다고 따돌리는 친구들과 달리 아르통은 파리의 친구가 되어준다. 그러자 친구들은 아르통도 파리처럼 더럽다고 따돌린다. 파리는 자기 때문에 외톨이가 된 아르통이 불쌍하고 미안해서 아르통을 떠나기로 마음먹는다. 그런 파리가 가여운 요르정!! 요술봉으로 파리가 특별한 존재가 되도록 도와주는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F를 들려준다. F로 구성된 파닉스 송 Be a friend with the fly! It’s fun!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요르정의 요술봉에 달려있는 아홉가지의 보석. 빨강-사랑, 주황-평화, 노랑-인내, 초록-충성, 파랑-자비, 남색-지혜, 흰색-친절한 마음, 연두-행복, 보라-절제. 그런데 그 보석 중에 하나가 사라졌다. 그 보석은 바로 절제하는 힘이 담긴 바이올렛! 절제보석을 잃어버리자 친구들은 서서히 혼란에 빠진다. 모두에게 절제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J를 들려준다. J로 구성된 파닉스 송 I just want your jacket and jewel!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친구들은 뿌숑의 실로폰 연주가 합주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끼워주지 않는다. 그래도 꿋꿋하게 실로폰을 연습하는 뿌숑! 과연 뿌숑은 무대에 설 수 있을까? 서로를 격려해주는 우정에 관한 이야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X를 들려준다. X로 구성된 파닉스 송 I’m an excellent expert of xylophone!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산타와 함께 다니던 루돌프가 갑자기 사라진다. 루돌프가 왜 날 떠났을까? 고민에 빠진 산타. 알고 보니 산타는 그동안 루돌프에게 한 번도 선물을 준 적이 없었던 것! 단단히 삐진 루돌프는 다시 산타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 늘 곁에 함께하는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는 이야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R을 들려준다. R로 구성된 파닉스 송 Run along the road with Rudolph!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충치 대마왕이 라바파크를 습격했다!!! 급기야 충치대마왕은 샤윙과 치과 선생님을 납치하고, 친구들은 구출작전을 펼치는데... 과연 충치대마왕과 싸워 이길 수 있을까? 충치균을 무찌르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C을 들려준다. C로 구성된 파닉스 송 The cavity can't come to us!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더 강력해진 충치대마왕은 무시무시한 힘이 담긴 O-ring 팔찌를 만들어 친구들의 팔에 끼운다. 그러자 친구들에게 어려움이 닥치는데.. 충치대마왕을 빨리 라바파크에서 쫓아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O을 들려준다. O로 구성된 파닉스 송 Open your mouth! Go on!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빠른 발로 쌩쌩 달리는 초스피드 날쌘 요정 샤윙!!! 샤윙은 힘들고 지친 우체부 할아버지를 대신해서 빠른 발로 편지를 초스피드로 배달한다. 샤윙이 빠른 발로 평소보다 두 배나 빨리 일을 해내자 우체부 할아버지는 좌절하여 일을 그만두려고 한다. 과연 우체부 할아버지는 일을 계속 하실 수 있을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U를 들려준다. U로 구성된 파닉스 송 Hurry up! Do you understand?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라바파크로 침투한 요요 사냥꾼! 요요 사냥꾼을 만난 뿌숑은 친구들에게 슬리퍼 마당에서 요요 공연을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그의 공연을 본 친구들은 서서히 그의 최면에 걸려든다. 그리고 마침내 요르정 여왕까지 속아 넘어가게 하려는데.. 이제 라바파크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Y를 들려준다. Y로 구성된 파닉스 송 Yell at the young Yoyo man!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한 번의 실패를 겪은 요요 사냥꾼!! 이번에는 뿌숑을 꼬시기로 한다. 먹을 것으로 유혹하기에는 뿌숑이 딱 이다. 그런데 뜻밖에도 뿌숑은 먹을 것에도 전혀 흔들리지 않는다. 오히려 뿌숑은 요요 사냥꾼을 혼란스럽게 만드는데.. 뿌숑? 너 괜찮니?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A를 들려준다. A로 구성된 파닉스 송 Be brave! A stranger came here!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동굴 안에 유령이 나타났다고? 친구들은 무섭지만 정작 유령의 실체가 궁금해 동굴로 찾아간다. 그런데 유령의 소리는 바로 겨울잠을 자는 곰의 소리였다. 겨울잠을 깨운 친구들에게 화가 난 곰은 뿌숑을 잡고 안 놓아주는데! 과연 뿌숑은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을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Q를 들려준다. Q로 구성된 파닉스 송 You are quite noisy! Be quiet!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변신하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아르통! 그런데 친구들과 게임을 하던 중 갑자기 변신을 한다면? 친구들은 초능력이 아닌 정정당당한 힘으로 게임을 하자고 아르통을 나무란다. 과연 모두들 정정당당하게 페어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E를 들려준다. E로 구성된 파닉스 송 Our team isn’t weak!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큐피트에겐 두 개의 화살이 있다. 사랑의 화살과 미움의 화살! 그런데 친구들의 장난으로 화살이 자꾸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간다. 친구들 역시 엉뚱하게 사랑하고, 엉뚱하게 미워하게 되는데.. 지금은 무조건 화살을 조심할 때다!!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A를 들려준다. A로 구성된 파닉스 송 What happen? He has an arrow!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마법사의 도움으로 사라지는 초능력을 갖게 된 뿌숑. 그런데 뿌숑은 남을 돕는데 쓰는 것이 아니라 남을 괴롭히는데 쓰고 만다. 뿌숑의 초능력은 계속 유지될 수 있을까? 나의 재능을 남의 유익을 위해 써야 한다는 교훈의 이야기!
샤윙을 좋아하는 뮤짱은 금빛조끼를 입고 과거로 돌아간다. 그리고 샤윙에게 반하지 않으려고 시도한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는데... 금빛조끼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이야기! 알파벳 요정 영쌤은 오늘의 파닉스(Today`s phonics)로 I 를 들려준다. I 로 구성된 파닉스 송 All right! I like nice friends! 도 춤과 노래로 들려준다.
뮤짱이 과거로 갔었다는 소문이 라바파크에 퍼진다. 아르통과 샤윙과 잠띠 역시 금빛조끼를 입고 과거로 날아간다. 아르통은 흑역사를 지우고 싶고, 샤윙은 헤어진 친구를 만나고 싶어하는데.. 친구들의 소원은 과연 이루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