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로 간 영진은 비밀조직인 청방에 납치된다. 청방의 보스인 두월성은 영진의 정체를 일본 밀정으로 의심하고 영진 곁을 맴도는 원봉 또한 죽이려 하는데..
원봉은 기지를 발휘해 영진을 구출하고 두월성과 의형제를 맺는다. 영진은 원봉이 자신의 곁을 맴도는 이유가 유태준이라는 것을 알고 동행하기로 하는데..
영진은 만주에서 10년 만에 유태준과 재회한다. 태준은 자신의 딸이 조국의 언어로 노래하기를 바란다며 무장투쟁에 반대하는 영진을 설득하려 하는데..
독립운동 자금을 노리는 관동군 소좌 무라이는 유태준과 일가족을 살해한다. 복수를 위해 원봉과 동맹을 맺는 영진. 이후 원봉은 영진의 진짜 정체를 알게 되고 경성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는데..
경성에 돌아온 원봉은 의열단 근거지로 '혜화양장점'을 개업한다. 영진은 조선총독부 병원에서 의술을 이어간다. 히로시는 영진에게 후쿠다와의 결혼과 총독부병원 부원장 자리를 제안하는데..
친일파 거두인 송병수 제거를 위한 의열단과 한인애국단의 첫 번째 합작이 시작된다. 성공리에 송병수를 제거하는 데 성공하지만 구락부의 재즈 싱어 미키가 영진의 정체를 눈치채는데..
의열단은 조선총독부 폭파를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지만 원봉은 현장을 빠져나오지 못한다. 부상자들이 총독부 병원에 실려 오고 영진은 실려 온 부상자 중 하나가 원봉임을 알고 놀라는데..
폭탄을 터트린 자를 찾는 마쓰우라와 후쿠다의 수사가 시작된다. 의열단은 원봉의 생사조차 알지 못한 채 원봉을 찾기 위해 애쓰는데..
영진은 원봉을 살리기 위해 애쓰지만 원봉의 상태는 위독하다. 의열단과 영진은 원봉을 살리고 병원에서 빼내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고 그 선택은 영진의 숨통을 조여 오는데..
한인애국단의 일왕 제거 거사를 앞둔 김구는 위험 부담을 안고 경성에 들어온다. 영진과 원봉은 김구를 도와 각국 언론에 대한민국의 독립 의지를 밝히려 하는데..
죽은 줄 알았던 관동군 소좌 무라이가 돌아온다. 이미 두 사람의 정체를 알고 있는 무라이는 영진을 협박해 원봉에게 걸린 거액의 현상금을 차지하려 하는데..
히로시는 자신의 주변에 밀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밀정의 정체는 현옥으로 밝혀지고. 같은 시각 후쿠다는 영진이 파랑새라는 증거를 발견하고 마는데..
영진과 원봉은 윤봉길 의거를 물심양면으로 돕기 위해 상하이로 향한다. 폭발음과 함께 다수의 일본군 요인들이 사망하며 윤봉길 의거는 성공하게 되지만..
후쿠다와 일본 영사관은 임시정부 요인들을 검거하기 시작한다. 영진과 원봉은 김구의 피난을 돕던 중 임시정부 청사 밖에서 후쿠다와 대치하게 되는데..
히로시는 자신을 만나러 온 영진에게 총을 겨누고, 파랑새인지 묻는다. 끝내 서로를 향해 방아쇠를 당기지 못하는 두 사람. 하지만 어느 한쪽이 죽어야 끝나는 싸움이란 걸 알고 있는데..
마쓰우라는 의열단의 근거지를 찾아낸다. 종로경찰서 폭파를 준비 중이던 의열단의 계획에는 차질이 생기고 단원들마저 뿔뿔이 흩어지고 마는데..
원봉은 흩어진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애쓰지만 의열단원들 대부분이 마쓰우라의 추격대에게 희생된다. 남옥마저 마지막 남은 총알로 자결하자 원봉은 비통한데..
살아남은 원봉과 영진은 경성구락부에서 마쓰우라, 후쿠다를 상대로 최후의 격전을 벌이고. 영진과 원봉은 '이도일몽'의 갈래길에서 마지막 선택을 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