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철은 가짜 미술품으로 사기를 치려다 걸려 구속되고, 면회를 온 동료 길호에게서 딸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말도 안 되는 일이라 여기던 휘철이 재판을 받던 중에, 딸이라는 금비가 나타나 아빠와 살게 해달라고 청원을 하는데..
금비를 골칫덩이로 여긴 휘철은 금비를 떼어내기 위해 길호, 재경과 작전을 짜고 일부러 고생을 시키려 노숙을 한다. 그러나 힘들어할 줄 알았던 금비는 재미있어하고 오히려 휘철의 몸이 탈이 난다. 아빠가 걱정되는 금비는 강희에게 이야기하는데..
금비는 자신 때문에 아빠 휘철이 다쳤다는 사실에 슬퍼하고, 강희는 금비가 보육원에 가게 될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키우겠다 이야기하지만 1인 가정이라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한편, 금비를 치료한 우현은 금비에게 이상이 있음을 인지하고 조직검사를 제안하는데..
휘철은 금비를 보육원에서 데려와 강희와 함께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데 자신을 계속 위협하는 치수와의 악연을 끊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한편, 금비의 검사결과를 확인한 우현은 충격적인 결과에 놀라는데..
휘철은 고민 끝에 금비 몰래 금비가 친자식인지 확인하려 하고 강희는 캐나다에서 일자리 제안을 받고 고민한다. 한편 자신의 병을 알고 있던 금비는 휘철과 강희가 가까워지자 부담을 주지 않으려 보육원에 가기로 마음먹는데..
휘철과 금비는 캐나다로 떠나려는 강희를 붙잡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꾸미지만, 갑자기 찾아온 준필에 의해 모든 게 엉망이 된다. 더 이상 금비의 병을 숨기지 못하겠다고 판단한 우현은 휘철에게 사실대로 털어놓는데..
휘철은 철야노동을 해가면서 힘들게 번 돈으로 산 약을 영양제라 속이며 금비에게 약을 먹이지만 금비가 약에 무신경하자 화를 낸다. 한편, 치수에게서 친모인 주영의 존재를 알게 된 금비는 주영이 일하는 곳으로 찾아가는데..
휘철은 상수를 만나 돈 때문에 금비를 데려가려는 주영을 막을 방법을 찾으려 하고, 주영은 금비의 마음을 얻고자 온갖 선물을 사주며 애쓰지만 금비는 쉽게 넘어가지 않는데..
주영은 강희에게서 금비가 니만피크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휘철은 금비를 데려오기 위해 친권상실 소송을 준비한다. 한편, 휘철이 친아빠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금비는 주영에게 사실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주영은 집으로 데려온 금비가 똑 부러진 말을 서슴없이 하자 당황하고 휘철과 강희는 금비의 빈자리를 느끼며 마음 아파한다. 한편 주영은 오래된 친구를 만나 자신의 과거를 밝히겠다는 말에 충격을 받는데..
사라진 주영을 찾아낸 휘철은 주영에게서 몰랐던 과거를 듣게 되고, 휘철은 주영에게 지난날의 과오를 참회하며 주영을 금비에게 데려간다. 한편 금비의 병을 알게 된 미란은 학교로 찾아와 민아에게 금비를 학교에서 내보내라 하는데..
금비의 유산을 사기당한 주영은 절망에 빠지고, 금비와 친해진 치수는 휘철에 대한 복수를 망설인다. 한편 휘철은 아버지의 옛 동료를 만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는데..
휘철과 강희는 금비의 병에 대처할 방법을 찾고 주영은 금비를 키우기 위해 애쓰지만, 현실의 한계를 점점 깨닫는다. 한편 금비는 겨울 방학식 날 반 친구들과 이별을 하는 도중에 발작으로 쓰러지게 되는데..
병수는 강희에게 금비의 병을 지연시킬 임상 치료 주사를 제안하지만, 우현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며 반대한다. 한편 휘철은 갑자기 죽음에 대해 물어보는 금비 때문에 당황하는데..
강희는 금비의 상태가 호전될 수 있다면 척수주사를 맞는 게 낫다고 주장하지만, 부작용을 걱정하는 휘철은 망설인다. 이 사실을 안 금비는 부작용이 있더라도 주사를 맞겠다고 하는데..
병수와 우현은 금비의 병을 지연시킬 수 있는 뇌 유전자 치료법 연구를 시작하지만 금비는 점차 기억을 잃어간다. 휘철은 거울에 비친 자신도 못 알아보는 금비를 보며 충격을 받고 금비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추억의 장소로 데려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