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의 한국, 양진과 훈이는 유일한 자식인 선자를 식민지 지배하의 현실로부터 보호한다. 1989년, 솔로몬은 중요한 계약을 체결한다.
한수는 선자가 세상에 눈을 뜨게 하지만 선자는 대가가 따르는 꿈을 꾸게 된다. 솔로몬은 한국인이라는 자신의 정체성을 이용하려 한다.
선자는 한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놀란다. 솔로몬은 할머니에게 도움을 구한다.
신혼인 선자는 안락한 가정과는 거리가 먼 험난한 여정을 떠난다. 솔로몬은 중요한 날을 준비한다.
남편과 함께 일본에 도착한 선자는 다른 사람들의 도움에 의존해야 한다. 솔로몬은 자신의 계약의 여파를 처리한다.
이삭은 정치적 자각 때문에 고심하고 선자는 조산으로 산고를 치른다. 솔로몬은 오랫동안 보지 못한 연인을 찾는다.
1923년 요코하마, 청년 한수는 모든 것을 바꿔 버릴 엄청난 불행에 빠진다.
시즌 마지막 화. 선자는 이삭이 체포된 것을 알고 어린 아들의 도움을 받아 그를 찾는다. 솔로몬은 운명적인 결정을 내린다.
제2차 세계 대전 앞에서 선자는 가족의 생존을 위해 위험한 결정을 하게 된다. 궁지에 몰린 솔로몬은 결단을 내린다.
가족은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지만 냉혹한 현실을 마주한다. 솔로몬은 이득이 될 만한 사실을 알게 된다.
선자와 아이들은 오사카를 떠나지만 새로운 곳에서도 또 다른 어려움에 직면한다. 솔로몬의 과거는 그를 새로운 시작으로 이끈다.
새로운 관계가 피어나는 가운데 비극이 모든 것을 위협한다. 선자는 솔로몬의 가까운 친구를 만난다.
제2차 세계 대전의 영향이 본토까지 이르자 생존을 위한 가족의 새로운 싸움이 시작된다. 예상치 못한 인물이 솔로몬의 완벽한 계획을 깨뜨린다.
전쟁이 끝난 지 5년, 한수는 지하 세계의 정상에 올랐지만 그의 재산은 큰 대가를 치르고 얻은 것이다.
김 씨는 사랑하는 여자와 조국을 두고 어려운 선택에 직면한다. 솔로몬과 모자수는 무정한 계획을 실행한다.
노아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고, 솔로몬은 오랜 적의 운명을 알게 된다. 선자는 과거와 미래 사이에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