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풍미했던 누나들과 요즘 대세 승기의 어색한 첫 만남! 꽃할배들의 회동으로 완성되는 ‘어벤져스’ 한국판! 어마어마한 그들의 사전모임 FULL버전 대공개! 여행 D-7! 설레는 마음 그대~로 전해지는 출연자들의 셀프카메라! 그중 숙소 찾기에 열중하는 누군가... 숙소 선택의 최우선 조건은!? 여행 D-DAY!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누나들과 승기!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걱정은 날려버리고! 정신줄도 날려버리고? 출발 전부터 빵빵 터지는 사건, 사고들!! 어렵게 도착한 그들의 첫 번째 여행지! 동서양 문화가 공존하는 신비의 도시, 터키 이스탄불! 그들은 무사히 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까?
어렵게 콜벤을 타고 공항을 빠져나온 꽃누나들과 짐승기! 누나들의 분노게이지를 상승하게 하는 자는 짐승기 말고 또 있다!? 이스탄불의 어둠 속에서 꽃누나들이 헤매게 된 사연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스탄불 여행! 꽃누나들의 여정지는? 이스탄불의 상징이자 비잔틴 미술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아야 소피아 박물관! 고대 궁전을 연상케 하는 비잔틴 시대의 지하 물 저장소, 지하궁전까지! 꽃누나들과 짐승기, 이스탄불의 오묘한 매력에 빠져들다! 즐거움도 잠시, 팽이와 함께 돌고 도는 이들의 운명..!! ‘팽이의 저주’로 꽃누나들의 여행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는데...
이스탄불에서의 마지막 하루를 불사르는 꽃누나들과 짐승기! 400여 년간 이스탄불의 정치, 문화의 중심지였던 톱카프 궁전과 ‘블루 모스크’라는 애칭으로 더 친숙한 술탄아흐메트 자미를 가다! 이슬람 사원 입장을 위해 양봉업자로 변신한 누나들 대공개! “나는 크로아티아 담당!” 이스탄불에서 크로아티아를 외치던 짐승기! 크로아티아 가이드의 달인(?), 승기를 따라 크로아티아에 도착한 꽃누나들! 그들이 여행하게 될 크로아티아의 첫 번째 도시는? 크로아티아의 수도이자 정치, 행정, 교육, 교통의 중심지인 자그레브! 터키 이스탄불의 새벽보다 더 칠흑 같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밤! 꽃누나들은 승기를 따라 줄줄이 이동을 시작하는데... ‘짐’이었던 승기는 크로아티아에서 진정한 짐꾼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자그레브 숙소 도착 후 여유롭게 저녁 식사를 마친 꽃누나들과 짐승기!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쫓겨나듯 숙소를 빠져나오는데... 진정한 배낭여행은 현지인의 의식주를 함께하는 것! 크로아티아 현지인들의 ‘식’을 책임지는 노천시장을 찾은 꽃누나들! 크로아티아 첫 번째 여정지! 자그레브 시내 관광에 나선 누나들과 승기! 자그레브의 랜드마크이자 크로아티아의 보물! 자그레브 대성당! 웅장한 대성당과 마주한 누나들은 알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히는데... 국민 천사! 배려의 아이콘!! 남자들의 로망!!! 꽃 같던 희애가 달라졌다! 색다른(?) 매력 제대로 보여주시는 희애누님의 한식쟁탈전 대공개!!
색다른(?) 매력 제대로 보여주시는 희애누님의 한식쟁탈전 대공개!! 꽃 같은 누나들 사이에서 듬직하게 운전대를 잡는데... 크로아티아의 최남단 두브로브니크를 향해 가는 길. 꽃누나들과 짐승기가 찾은 첫 번째 도시는? ‘꿈속의 마을’로 불리는 아름답고 작은 마을, 라스토케! 오롯이 다섯이서 즐기는 렌터카 여행에 콧노래가 절로 나는 꽃누나들과 승기! 이 분위기 살리고, 살리고~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요정의 숲에 가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천혜의 비경으로 꼽히는 플리트비체! 아름다운 해안도시 스플리트에서 세 번째 밤을 보내기로 한 꽃누나들! 그런데... 스플리트에 도착했다던 꽃누나들과 승기가 보이지 않는다!? 서로를 찾아 헤매는 제작진과 출연자들! 제작진과 승기는 어렵사리 접선하지만, 꽃누나들의 행방은 여전히 묘연한데...
어느덧 여행 6일째에 접어든 꽃누나와 짐승기의 배낭여행! 지금은 배낭여행의 낭만을 만끽해야 할 때! 그러나 꽃누나들의 상태가 심상치 않다!? 드라마 촬영보다 힘든 배낭여행 일정에 꽃누나들은 점점 지쳐가는데... 꽃누나들의 기분전환을 위해 새싹 짐꾼 승기가 나섰다~! 짐승기의 첫 번째 미션! 여정의 소중한 20년 지기, 고데기를 구하라! 승기는 고데기를 사수하고 여정의 기분을 풀어줄 수 있을까? 짐승기의 두 번째 미션! 배낭여행의 묘미, 쇼핑을 즐겨라! 쇼핑은 여자들에겐 즐거움이지만 남자들과는 천적인데... 짐승기의 마지막 미션! 산으로 간 빗속의 여인 희애를 구하라! 갑작스러운 폭우로 산속에 고립된 희애! 희애와 승기는 무사히 귀가할 수 있을까?
“두브로브니크를 보지 않고 천국을 논하지 마라!” 영국 극작가 버나드 쇼가 극찬한 아름다운 성채도시 두브로브니크! 이곳에서 꽃누나들과 짐꾼 승기는 생애 첫 배낭여행을 마무리하는데... 꽃누나와 짐꾼 승기가 함께하는 짧고 굵은 두브로브니크 여행! 두브로브니크의 상징, 성벽투어 성벽에 올라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와 아드리아 해를 한눈에 담다! 성벽 아래에서 최고의 경치와 낭만을! 부자카페! 오감 만족 200%의 부자카페에 제대로 꽂힌 꽃누나들과 승기! 동네 누나 포스로 두브로브니크를 완전히 접수한 꽃누나들. 그러나 여행이 끝날 무렵, 하나둘 눈물이 터지기 시작하는데...
신이 아니, 제작진이 ' 에필로그'를 만들 때. 꽃누나들과 짐꾼 승기의 여행 뒤풀이, 한 스푼 새로운 여행지와 사건 사고들이 밝혀질 미방송분, 한 컵 재미... 엇? ...으아아아아 콸콸 콸콸~~~!!! 여행에서 돌아온 후! 다시 모인 꽃누나들과 짐꾼 승기! 너도나도 얼싸 안고~ 가족처럼 가까워진 모습인데... 지금과 사뭇 다른 그들의 여행 전 모습 엿보기! 짐꾼 승기와 함께하는 미방송분 대방출 타임! 꽃누나도, 시청자도! 짧아서 아쉬웠던 터키 이스탄불 여행. 다시 돌아가는 이스탄불의 영롱한 밤! 그러나 얼마 후 도난사건이 벌어지는데... 크로아티아 종단에서 빠질 수 없는 그림이 있다면? 렌터카 차 안! 이동하는 차 안에서 있었던 그들만 아는 이야기들 대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