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제작자인 문수는 집안의 일을 도울 뿐만 아니라 구설수에 오르내리는 엄마의 뒷바라지를 묵묵히, 씩씩하게 이겨내려 노력한다.
좋은 제안을 받고 일을 시작하게 된 문수는 주목받는 큰 프로젝트의 숨겨진 이야기를 듣고 충격에 빠진다.
한편, 뒷골목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던 강두에게 묘한 관심을 끄는 일이 나타나는데..
사고가 있었던 곳이지만 끝까지 프로젝트를 맡고 싶다고 주원에게 얘기하는 문수.
문수는 계속해서 마주치게 되는 강두가 불편하고 신경이 쓰인다.
유진이 프로젝트의 담당자로 찾아오게 되고, 강두가 현장관리로 채용된다.
한편, 강두는 자신이 계속 찾던 사람이 문수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문수는 계속해서 강두와 마주칠 일이 생기게 되고, 절대 얽히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고 느끼며 최대한 피하려고 노력한다.
주원은 자신에게 접근하는 유진에게 단호하게 선을 그으려고 한다.
한편, 문수는 현장 조사를 하던 도중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군가가 나타나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되는데..
추모비를 부순 당사자가 강두라는 것을 들은 문수는 사고 당시 현장에 있었는지 추궁하기 시작한다.
주원에게 매몰차게 거절당하는 유진에게 강두는 직언을 하지만, 자신조차도 문수가 계속해서 머릿속에 떠오르기 시작한다.
한편, 문수는 심상치 않게 내리는 비를 보고 걱정이 된 나머지 강두에게 달려가게 되는데..
강두는 엉망이 된 공사현장을 보는 주원에게 따끔한 일침을 날리고, 문수와 함께 새로운 추모비를 만들기 위해 기존에 세워져 있는 비석들을 찾아 나선다.
유진은 일을 깔끔하게 진행하지 못하는 유택이 못마땅하다.
한편, 유가족들을 찾아다니던 문수와 강두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고 마는데..
뜻하지 않게 하룻밤을 같이 지샌 문수와 강두는 사고 희생자인 자신들의 가족 이야기를 꺼내며 한 걸음 더 가까워진다.
주원은 일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숨은 본심을 은근슬쩍 드러내고, 유진은 망연자실해 하는 주원을 보며 알 수 없는 감정을 느낀다.
한편, 강두는 문수가 어렴풋이 떠올린 하나의 기억을 듣고 큰 충격을 받게 되는데..
할멈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는 강두.
문수는 예상치 못한 새로운 일을 맡게 되고, 강두는 할멈이 남긴 마지막 부탁을 하나씩 해결하기 시작한다.
한편, 유진은 베일에 싸여있던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문수는 걱정스러운 마음에 혼자 있는 강두를 찾아가게 되는데..
강두는 변경된 계약조건에 서명을 하고, 멋지게 차려입은 채 마지막 일을 해결하러 나선다.
문수는 재영의 부탁으로 강두가 먹는 약을 몰래 챙겨서 전달하고, 주원은 예전 쇼핑몰 도면을 보던 문수가 한 발언으로 충격을 받는다.
한편, 윤옥은 우연히 사고현장을 지나가다가 믿고 싶지 않은 장면을 목격하게 되는데..
문수와 강두를 위해 소미는 새로운 장소들을 추천하고, 당황하는 강두와 달리 문수는 큰 관심을 보인다.
윤옥은 동철에게 과거의 기억에 대해 얘기하면서 서로에 대한 원망을 하기 시작한다.
진행되는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원치 않은 일을 마주하게 된 유진은 냉정한 주원의 태도에 큰 충격을 받게 된다.
한편, 문수와 윤옥의 갈등이 최고조에 도달하게 되고, 결국 문수는 집을 뛰쳐나오게 되는데..
문수와 강두는 오랜 기간 동안 말하지 못한 자신들의 트라우마를 이야기하고, 문수는 자신을 위로해주는 강두를 오히려 걱정하기 시작한다.
공사현장에서는 정체 모를 뼈가 발견되며 현장은 중단위기를 맞고 상황이 급변하기 시작한다.
강두와 유진은 주원을 도와주기 위해 논의를 시작하고, 문수는 강두의 방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된 무엇인가에 형용할 수 없는 큰 충격을 받게 되는데..
문수는 자기 자신이 남의 인생을 망치는 팔자인 것 같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강두는 그런 문수를 꾸짖으면서도 추모비까지는 같이 마무리하자며 설득한다.
유진은 진행하는 사업에 흔들리는 주원에게 강한 일침을 가하고, 윤옥은 어디론가 떠날 결심을 한다.
한편, 재영은 강두의 검사결과 소식을 듣고 절망하게 되는데..
강두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문수를 비롯하여 주위 사람들이 자진해서 간 이식을 해주겠다고 나서지만 적합한 사람이 나오지 않는다.
윤옥은 동철에게 작별을 고하고, 유진은 주원에게서 받은 서류들을 검토하며 큰 결심을 내리기로 한다.
한편, 유진은 강두에게 강두 아버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하고, 강두는 문수와 함께 하루의 외출시간을 보내기로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