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다른 섬에 머무르며 취향대로 살아보는 본격 취향 발견 섬 여행기! 첫번째 섬은 ′우의도!′ 섬총사 3인방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본격 시작!
우이도에서 벌어지는 섬총사 3인방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본격 START! 따뜻하고 아름다운 섬에서의 첫 인사를 마치고 난 섬총사! 그러나.. 단수부터 시작하여 갖가지 섬생활의 장애물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리고 그들에게 다가온 달타냥의 정체는 누구?
우이도에서 벌어지는 섬총사 3인방+달타냥 태항호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섬에서는 내가 제일 잘 살아! 강호동&정용화는 물고기를 잡으러 바다로! 세.젤.예 희선은 잊어라! 목공예의 달인으로 변신! 본격 염소몰이꾼 태항호!
우이도에서 벌어지는 섬총사 3인방+달타냥 태항호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섬에서는 내가 제일 잘 살아! 강호동과 태항호 산 넘고 물 건너 고기 사오기 미션! 콜라가 애타게 그리운 정용화의 콜라 사수기! 목수 김희선, 벤치 의자를 완성할 수 있을까? 그리고..섬을 시끌시끌하게 만든 깜짝 게스트의 등장?
우이도에서 벌어지는 섬총사 3인방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섬에서는 내가 제일 잘 살아! 깜짝 게스트 김종민! 섬마을 사람들을 위한 스페셜 공연 개봉 박두! 강호동의 우이도 하숙집에서 다함께 저녁 식사! 그리고 여배우라고 봐주지 않는 게임 시작!
우이도에서 벌어지는 섬총사 3인방의 자유로운 섬 생활기! 섬에서는 내가 제일 잘 살아! 김희선, 강호동 새벽부터 꽃게잡이배 탑승! 생선이 너무나 무서운 희선, 꽃게는 잘 잡을 수 있을까? 정용화, 나물 캐러 뒷산 출격! 우이도에서 보내는 마지막날 저녁, 정든 섬사람들과 함께 하는 삼겹살 파티에서는 무슨일이? 취향대로 섬라이프 출격!
섬총사가 떠난 두번째 섬,영산도! 손바닥보다 더 큰 홍합! 섬총사 아지트 정자에서 희선표 홍합 한 상 차림에 도전! 영산도에도 달타냥이 나타났다! 태항호를 잇는 영산도 달타냥은 누구? 두근 두근 달타냥과의 첫만남! 섬총사, 본격 취향 찾아 섬만리~ 텃밭 가꾸는 호동 & 통발 띄우는 희선 & 노 젓는 용화. 과연 이들은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을까?
▶영산도의 명물, 손바닥보다 더 큰 홍합! 섬총사 아지트 정자에서 희선표 홍합 한 상 차림에 도전! ▶ 영산도에도 달타냥이 나타났다! 태항호를 잇는 영산도 달타냥은 누구? 두근 두근 달타냥과의 첫만남! ▶섬총사, 본격 취향 찾아 섬만리~ 텃밭 가꾸는 호동 & 통발 띄우는 희선 & 노 젓는 용화. 과연 이들은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을까?
▶ 섬총사 두번째 달타냥은 김뢰하! 사람 꽤나 죽(?)여 본 대한민국 대표 악역 전문 배우! 강호동도 깨갱한 포스와는 달리 예능 똥손인 그의 혹독한 섬생활 시작! ▶ 청정남매 희선X용화, 생에 처음으로 떼배에 올랐다! 현실남매 답게 티격태격 통발을 걷어 올리는데.. 현실남매의 운명은? ▶ 희선집에 다같이 모인 섬총사와 달타냥. 우이도 나무블럭 게임에 이은 영산도 NEW 게임 도전! 이번 게임의 빨래집게 주인공은 누가 될지..
▶′′섬총사와 달타냥의 밤과 음악사이′′ 저녁 식사 후 뢰하 방에 모인 섬총사! LP판과 술과 이야기.. 밤새 낭만의 끝을 함께 하는데.. ▶ 섬총사 & 달타냥! 영산도의 특별한 홍합 채취를 위해 떼배에 오르다! 떼배에 오른 정용화, 멍하니 있다가 낙오 되는데.. 용화의 표류기 대공개! ▶ 달걀 in 라면 찬성파 vs. 반대파! 목숨건 이 대결의 승자는 누구?
▶ 희선보다 짐이 많은 자.. 용화보다 벌레를 무서워 하는 자.. 영산도에 도착한 의문의 게스트는 누구?? ▶ 호동X희선X뢰하의 떼배 제작기! 폭풍 칭찬 받는 뢰하&희선과는 달리 핀잔만 받는 호동.. 과연 떼배는 잘 완성 될 수 있을까? ▶ 용화의 흑산도 쇼핑 나들이~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쇼핑 타임~ 용화는 누구를 위해 쇼핑을 하는가! ▶ 희선, 화가 되다! 영산도 벽화 페인팅에 도전하는 희선. 멋진 벽화를 위해 스케치를 시작하는데..
▶ 희선의 지휘 아래 완성되는 희선&용화의 영산도 벽화 콜라보! 그 결과는~? ▶ 섬총사들의 떼배 제작기! 완성된 떼배를 본 어머니의 반응은 과연!
▶ 이번엔 여기로 정했다! 섬총사 세번째 섬! ′′생일도′′! 다시마가 유명한 이 곳에서 4박 5일 섬스테이가 시작됩니다! ▶ 우리는 바보세끼다~! 여기 바보 하나 추가요~ 섬총사에 놀러온 존박! ′′희선 누나 보고 싶어서 왔어요~′′ 섬총사와의 케미가 기대되는데.. ▶ 어서와~ 섬살이는 처음이지? 멸치 잡이 어선에 오른 존박! 과연 만선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 댓글 읽어주는 희선! 섬총사 기사가 메인에 떴다!! 희선, 기사에 달린 댓글 읽고 100% 리얼 리액션을 보이는데.. ▶ 멸치계의 강호동 ′′생일도산 멸치′′ 잡으러 호동X존박 늦은 밤 어선에 오르다! 밤바다를 한참 달리는 와중에 괴생물체 발견?!?! 과연 그 정체는?? ▶ 섬총사에 첫 여자 달타냥이 온다! 희선! 짜증, 배신감, 서운함 폭발! 개성만점 여자 달타냥과 희선의 신선한 워맨스가 궁금회~
▶ 섬총사 사상 첫 여자 달타냥 고수희 등장이요! 요리면 요리! 실뜨기면 실뜨기! 손으로 만드는건 다 잘해요~ 희선과 수희~ 희희자매의 워맨스를 기대회~ ▶ 섬에 왔으면 일을 해야지! 전복아~ 이거 먹고 쑥쑥 크렴~ 우리 식탁에서 만나자~ 손바닥만한 전복에게 밥주기 작업을 시작한 섬총사와 달타냥s~ ▶ 희선의 가방에서 나온 신기한 게임! 섬총사 보드게임 시즌3! 이거슨 오목이여~ 뭐여~ 무엇에 쓰이는 물건인고~ 진정한 바보세끼는 누구?
▶ 어서와~ 생일도는 처음이지? 드디어 섬총사에 합류하는 섬총각 용화! 외국에서 비행기 타고 온 월드스타 답게 임팩트 있는 등장을 궁리하는데.. ▶ 생일도배 체육대회! 섬총사 vs 청년회! 이겨야 이 섬을 빠져나간다.. 우리에겐 연습뿐이다! 지치지 말아라 총사들이여! ▶ 이번엔 이걸로 정했다! 수희표 점심 밥상! 김치말이 국수에 이은 수희의 뚝딱 레시피~ 전복이 들어간 꿀맛 된장찌개 완성!
▶ 용화야 어딨니이~ 내 목소리 들리니이~ 목빠지게 기다린 우리 용화가 왔어요~ 외국에서 비행기 타고 온 월드스타답게 화려(?)하게 섬총사에 합류하는데.. ▶ 생일도배 체육대회! 섬총사 vs 청년회! 이겨야 이 섬을 빠져나간다.. 우리에겐 연습뿐이다! 지치지 말아라 총사들이여! ▶ 오늘뭐먹지?? 너는 내 취향 저격♡뽈락 매운탕~ 우리 희선이 달라졌어요~ 희선의 손맛에 용화의 불맛을 더한다! 섬총사의 맛있는 저녁 식사 냠냠~
▶ 존박의 한글 수업! 한글을 배우지 못하신 할머니를 위해 존 선생님 등장~ 할머니~ 성함 적는거부터 알려드릴께요~ ▶ 결전의 날! 섬총사vs.청년회, 배드민턴 한판 승부! 극단에서 배드민턴 좀 쳤다는 수희, 전형적인 약수터 스타일 용화, 국가대표 이용대에게 실력 전수 받은 존박, 천하장사 호동과 무패의 신화 희선까지! 과연 우승의 영광은? ▶ 생일도 유촌마을에 잔치가 열렸어요~ 가마솥 전복밥, 수박주스, 청각튀김, 치킨까지.. 산해진미 잔칫상 완성!
▶ 이번엔 여기로 정했다! 섬총사의 네번째 섬 홍도! 음악과 함께 하는 가을맞이 섬스테이, 기대회~ ▶ 섬총사 두번째 여자 달타냥은 나야나~ 나야나~ OST 여신, 고막 여친, 거미! 섬에서 자랐다는 그녀! 그런데 수영도 못해.. 물질도 못해.. 읭?? ▶ 희선의 망언, 내가 거미보다 노래 잘해~ 증명의 시간! 희선이 부릅니다. You are my everything (ft. 화음 거미) ▶ '방 한 칸 섬스테이' [섬총사 with MUSIC]
▶ 섬총사 홍도 노래자랑~ 희선이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수준급 노래 실력 인증! 우리 희선이 노래 부르는거 못 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 새벽 어선 탑승 완료 호동X거미! 손낚시로 농어 낚고~ 그물낚시로 광어 낚고~ 배멀리로 호동 낚고~ ▶ 네?? 우리 둘이.. 한 집에서 지낸다구요?? 한 집 섬살이 청정 남매, 희선과 용화! 이들이 청정남매 별명을 얻게 된 사연 전격 공개!
▶ 두번째 달타냥의 등장! 섬총사 사상 제일 잘(?)생긴 비주얼 달타냥은 누구? ▶ 희선만을 위한 용화의 기타 교실~ 손톱부터 깎은 희선의 열정에 용화 물개 박수! 희선 반주에 용화가 노래를...?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본격 섬살이 좀 시작해볼까~? 거미 대나무 낚시 도전! 청정남매 갯바위 채취 도전! 두 손 가득히 돌아오는 섬살이 1인자는 누구?
▶섬총사 사상 가장 어린 달타냥! 엄훠 엄훠~ 아이돌이 왔대요~ 각오 단단히 하시고~ 홍도행 쾌속선 탑승! ▶ 희선만을 위한 용화의 기타 교실~ 손톱부터 깎은 희선의 열정에 용화 물개 박수! 희선 반주에 용화가 노래를...?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타냥이 지환의 이민 가방 개봉! 메리포핀스 가방 마냥 끝도 없이 나오는 물건들의 정체는 무엇?
▶ 홍도에 강림한 맥가이버 지환! 이번엔 할머니 '밥상'을 만든다, 색깔은 뭘로 해드릴까요~? ▶ 홍도를 찾은 세 번째 달타냥은? 섬에 도착하자마자 희선 몰카 돌입! 두구두구두구 어떻게 놀려줄까~? ▶ 배꼽주의 요망! 총사들의 게임이 또 시작됐다, 이름하야 '두근두근 팡팡 풍선' 게임! 이번에도 행운의 여신은 희선의 손을 들어 줄 것인가!?
▶ 희선의 완벽한 빙의! 홍도 해녀로 변신한 섬미녀 희선~ 프로페셔널하게 위치 잡고~ 입수하고~ 물질 시작~ ▶ 거미, 지환 오빠가 일하는데 새참 만들어가야지~ 완벽한 부침개와 막걸리 들고 새참 배달 갑니다~ ▶ 홍도의 마지막 밤, 다같이 마을 잔치를 준비해요~ 감탄 유발자 홍도의 노을과 고막 여친 거미의 노래를 들으며,, 홍도의 마지막 밤을 보냅니다~
▶ 이번엔 여기로 정했다! 섬총사 다섯번째 섬, 어청도~ 붉은 등대에 물 반 고기 반인 이곳에서 새로운 섬스테이 시작! ▶ 오랜만에 만난 섬총사~ 희선, 어제가 결혼 10주년이었어요~ 선물에 뭐라고 적혀있었게에~ 이야기 보따리 풀어보아요~ ▶ 달타냥 정상훈이라고 이미 기사 났드라! 다 아니까 어서 나와라~ 어청도의 첫번째 달타냥은 과연?
▶ 어청도에 달타냥이 나타났다! 뒷모습은 2대 달타냥 '뢰하'스러운데.. 당신은~♩♪ 누구십니까아? ♬~ ▶ 이제는 없으면 섭섭한 희선 게임! 벌칙으로 립스틱까지 준비해온 희선~ 과연 게임 여제 희선은 무사할지.. ▶ 희선이네로 모이세요~ 연심 어머니표 월게탕! 탕안에 바다 생물이 모두 있어요~
전 국민이 알고 있는 달타냥 정상훈, 기사 네가 아이 냈니?
타냥 상훈의 섬 살이, 오지고요 지리고요 렛잇고요.
오리배 타고 어청도 입성~ 마지막 달타냥 등장이요!
어청도가 흥으로 들썩! 100인분 요리 만들기에 도전~!
프로열창러 조세호와 굿바이 어청도! 굿바이 섬총사!
▶이연희가 섬총사에 왔다! 데뷔 후 첫 고정 예능 도전에 의욕 뿜뿜! 저 잠수도 가능해요! ▶NEW 섬블리 이연희, 이런 모습 처음이야! 무한 톱질부터 분노의 호미질, 네버엔딩 설거지까지! 눈웃음 쏙 들어가는 리얼 하드코어 섬살이 커밍순! ▶요리꾼으로 거듭난 섬대장 '강호동', 케미 1인자 섬반장 '이수근', 그리고 더 정체를 알 수 없어진 초특급 달타냥들도 함께 돌아옵니다!
▶시즌2 첫 번째 달타냥은 누구? 바로 밥 사주고 싶은 남자 '위하준'!! 연희누나~ 저 기억 안나요? 둘은 과연 무슨 사이? ▶섬스테이 1일째! 불타는 장작에 한숨도 못 잔 이연희! 핫태핫태한 섬마을 신고식에 섬블리 뜨거워 죽겠네~ ▶혼돈의 섬총사! 과연 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NEW 달타냥 하준의 집 찾기! 이거 나 혼자 산다 아니죠? ▶워메~뻗치당께~ 구수한 사투리 작렬하는 섬블리 연희! 섬생활 완벽 적응? ▶이 정도면 남매 아니야? 연희X하준 케미 대폭발!
▶항블리 태항호 X 섬블리 이연희 친해지길 바라~♥ 과연 둘은 친해질 수 있을까? ▶오늘은 내가 셰프! 달타냥 항호의 첫 짜장면 만들기 도전~!! ▶섬총사 사상 가장 큰 참돔 낚시! 섬초보 연희에겐 감탄의 연속
▶호동이를 위협하는 진짜 호동(?)개인기부터 신들린 먹방을 선보인 마지막 달타냥 is 문세윤~ ▶강호동x문세윤x태항호 크로스! 닮아도 너무 닮은 세 사람의 첫 만남은? ▶섬블리 연희의 뚝딱뚝딱 베이킹 클래스 OPEN! 과연 연희가 만든 츄러스 맛은?! ▶섬총사+달타냥 6명 전원 소리도 집합 완료! 6인 6색 섬살이 스타트~
▶원조 먹방고수 호동X신흥 먹방 요정 세윤! 먹부림의 끝을 달리다! ▶야식을 부르는 원조 먹대장 섬대장표 스킬 '양손 쌈 싸기' 부터 한 입 지존 세윤의 다져진 '한 입'내공까지 (침쥬륵) ▶할머니 내가 염색해줄게! 하지만 사실 섬블리도 염색은 처음이라.. 과연 연희의 첫 염색 도전은 성공 할까? ▶섬대장 호동, 수근이에게 물질 알려주려다가 호되게 당한 사연은?
▶섬총사들의 두 번째 섬을 소개 할게요~ 바로 한국의 두브로브니크 '초도'!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초도의 매력에 섬친이들 모두 美쳐버려~♥ ▶전라도 사투리 히어로 하준, 모르는 사투리는 하준이에게 맡겨만 주세요! ▶소리도보다 더 강력해진 섬친이들의 리얼 섬라이프 기대해주실거죠~?
▶섬총사 최초 공개! ★섬블리 연희의 섬 LIVE 공연★ 과연 섬블리의 노래 실력은? ▶하준아 나 이마에 뭐 묻었어? 연희X하준의 심쿵섬쿵한 초도 데이트는 계속 ~♡ing ▶섬대장을 깜짝 놀라게한 초도 스테이 룸메이트는? (feat. 축사 스테이) ▶초도에서도 섬일꾼 수근이가 간다~! 어머니를 위한 수근이의 뚝딱뚝딱 고추밭 체험기!
▶섬총사에게 복수를 하러 초도에 온 NEW 달타냥은? ▶밥누나 손예진의 구남친! '오륭'이 초도에 왔다!! 섬생아 '오륭'은 섬스테이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초도에도 연희살롱이 OPEN했어요~ 섬블리 연희, Level.1 염색에 이은 Level.2 파마까지 완벽 접수? ▶자타공인 퀴즈계의 구멍 호동&연희,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무시무시한(?) 벌칙은?
▶돌아온 섬친이들 게임 Time~ 벌칙 앞에서 여신 이연희는 더이상 없다?! ▶자타공인 퀴즈구멍 연희, 아 쫌 조용히 좀 해봐!!를 외친 사연은? ▶문어잡이에 나선 호동x하준x오륭! 과연 세 남자는 문어라면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까? ▶도와줄 일 하나도 없당께~ 하지만 이상하게 륭타냥에게 늘어나는 일들? 진지 륭타냥의 쉴 틈 없는 초도스테이!
▶연희x수근, 민어 잡으러 가다! 블록버스터급 그물 등장에 깜짝! '이거 실화야..?' ▶이연희, 어머님 생일을 위해 두 번째 티라미수 도전! 연희의 업그레이드 된 디저트에 어머님의 반응은? ▶섬총사가 다 같이 떠난 한 여름의 초도 바캉스! 어마무시한 벌칙부터 연희 & 항호의 시원~한 입수까지! ▶보내기 아쉬운 여름, 초도 섬캉스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