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 5범 불량 판사 한강호와 킬러를 꿈꾸는 외유내강 사법연수원생 송소은이 만나 전례 없는 통 큰 판결을 시작한다! 답답한 세상에 내리는 통쾌한 선고 <친애하는 판사님께>, 그 첫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밑바닥 인생에서 한순간에 '친애하는 판사님'으로 신분 상승한 강호. 교도소를 전전하며 쌓은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위기의 순간을 모면한다. 그때 걸려온 의문의 전화. 이를 계기로 강호는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는데..
양아치 판사 강호의 '부당 거래'가 소은으로 인해 위기에 봉착한다. 갑질 폭행 재벌 2세의 판결을 사이에 둔 이들의 대립이 뜻밖의 계기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데..
예기치 못한 계기로 스타 판사가 된 전과 5범 강호. 한 달만 더 버텨서 ‘큰 건’ 한탕 한 후 뜨려는 강호의 빅픽처는 수면 위로 드러나는 적들의 방해로 위기를 맞이하는데..
홧김에 내린 판결로 스타 판사가 된 강호. 보통 판사들과는 다른 강호의 모습에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한 소은. 어렵사리 가까워진 이 둘은 또 하나의 재판으로 갈등을 겪게 되는데..
"판사는 슬픈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판결의 무거움을 깨달은 양아치 판사 강호. 진지한 자세로 재판에 임하기 시작하고, 소은과 함께 하며 서로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통쾌한 판결로 그들만의 세상을 깨부순 불량 판사 강호. 강호를 없애기 위한 악의 축의 반격이 시작됐다. 한편, 놀이공원 사건 이후 강호와 소은 사이엔 미묘한 기류가 흐르는데..
소은에게 거절당한 상철은 새로운 결심을 내리고. 강호와 소은은 힘든 시간을 함께 하며 한층 더 가까워진다. 한편, 유력한 증인이 출석하기로 한 재판에서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되는데..
수면 가스를 마시고 기절한 강호. 재형은 강호를 수호로 착각해 수호를 죽이기로 결심한 우정에게로 데려간다. 한편, 우정에게로 향하던 재형은 자신을 미행하는 차량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급히 샛길로 빠지는데..
서로의 존재를 확인한 강호와 수호. 진짜 판사 수호의 등장으로 강호의 판사 행세는 들통날 위기에 처한다. 한편, 소은은 사마룡으로부터 실종됐던 언니 지연의 행방을 찾았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강호. 그곳에서 징계위원으로 초청된 홍정수 검사와 강호는 한판 승부를 벌이고. 한편, 강호를 선처해달라는 소은의 탄원서를 본 상철은 소은의 강호를 향한 마음을 눈치채는데..
비로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강호와 소은. 예상치 못한 수호의 등장으로 소은과 강호 사이에 오해가 쌓이게 되고. 한편, 이호성의 마음을 눈치챈 해나는 재판에서 충격적인 발언을 하게 되는데..
속 시원한 사이다 재판으로 박해나 마약 사건 결심공판을 끝마친 강호. 판사실로 돌아와 자신이 사직서를 냈다는 뜻밖의 소식을 전해 듣게 되고, 가짜 판사 행세도 끝낼 때가 되었음을 직감하는데..
119 소방대원 재판을 마지막으로 판사로서의 생활을 마무리한 강호. 자신이 판사 한수호가 아님을 소은에게 고백하기로 결심한다. 한편, 소은은 상철을 통해 수호에 관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는데..
강호와 소은 사이에는 돌이킬 수 없는 오해가 쌓이고, 강호는 소은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기로 마음먹고 집 앞으로 찾아간다. 그곳에서 정체 모를 남성들에게 끌려가는 소은의 모습을 목격하는데..
풀리지 않는 소은의 오해.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는 소은의 말에 강호는 소은 곁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소은은 뒤늦게 강호가 전해준 편지를 읽고 강호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