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대로만을 걸어온 자신만만 대기업 엘리트 'a저씨'는 상상도 못 했던 권고사직 위기에 처하게 되고, 새로운 삶의 기로를 맞이하게 된다. "내가 망할 것 같아?!"
주변 친구들이 재테크로 큰 돈을 벌었다는 소식을 들은 a저씨는 생애 처음 주식과 코인 투자에 도전한다. 그러나 시장은 결코 바라는대로 흘러가지 않고, a저씨의 심장은 파도처럼 요동치기 시작하는데...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했던가! 극악의 경쟁률을 뚫고 강남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a저씨. "그런데 예비 몇 번이라고...?" 과연 a저씨는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손에 움켜쥘 수 있을까?
수많은 면접 끝에 찾아오게 된 스타트업 회사의 스카웃 기회! 심지어 부사장 직급에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허나 가까스로 재취업 끝에 들어간 회사 직원들은 평범과는 거리가 많이 멀어보인다.
엉망인 회사 분위기를 차츰차츰 다듬어가는 'a저씨', 이제 루시도에는 장밋빛 미래만 남았다! ...라고 생각했지만 언제나 문제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닥치는 법. 유일한 해결책은 쫓겨난 전 회사에 도움을 구하는 것인데...
또 다시 'a저씨'가 해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루시도를 구해낸 'a저씨'. 하지만 산 넘어 산이라고, 이번에는 청천벽력같은 건강검진 결과를 듣고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