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억을 지불하고 우주로 떠나는 우주관광객 ‘공룡’. 우주정거장의 보스 원정대장 ‘이브’는 우주선의 자리를 돈으로 사서 우주로 가는 불청객 공룡이 반갑지 않다. 마침내 공룡과 이브가 탑승한 우주선 GO-10이 발사되고, 우주선은 출발과 동시에 벼락을 맞기 시작하는데.
우주선 GO-10이 우주정거장에 도착해 도킹을 시작한다. 도킹에 성공하는 GO-10. 우주선 탑승인원들이 우주정거장에 입성하는 순간을 생중계하기 위해 모두가 기다리는 데, 해치 손잡이에서 무언가를 발견한 ‘이브’가 ‘싼띠’에게 시간을 끌어 달라 요청한다.
우주정거장 우주인들이 복권 방송을 다 같이 볼 준비를 한다. ‘이브’는 ‘공룡’에게 우주선 GO-10을 타고 함께 올라온 초파리 두 마리를 ‘강수’ 모르게 맡긴다. 한편, 스크린을 찾던 ‘미나’는 짐더미 뒤에 껴있던 주인 모를 복권 한 장을 발견하는데.
우주 유영 임무 중 사고를 당한 '이브'. 이브는 가까스로 정신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데. 한편, 정거장에 남아있던 '공룡'은 이브의 사고를 알리는 비상경보음을 듣고는 사색이 되는데.
CQ에서 눈을 뜬 '공룡'은 어젯밤의 행동들을 떠올리는데, 특히 '이브'에게 했던 고백이 창피하다. 한편, '도나'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복권 당첨금을 찾을 수 있는 기한 내에 '미나'를 지구로 내려오게 하겠다고 말하는데.
‘강수’가 우주정거장에서 금지된 실험을 했다는 것이 발각되며 우주정거장 이 발칵 뒤집힌다. 과학과 생명윤리 사이에서의 설왕설래가 오가는 중 ‘이브’는 금지된 실험체를 폐기해야 한다 주장하고, ‘공룡’은 반대하는데.
‘이브’는 수컷 마우스가 암컷 마우스를 유혹하는 소리를 듣고 ‘공룡’을 부른다. 한편, ‘동아’는 ‘공룡’과 ‘이브’가 함께 있는 모습이 묘하게 신경 쓰이는데.
거짓말처럼 잠시 고요한 우주. 비상 탈출선 ‘크루 스콜피온’이 떠난다. GO-4 우주선에 홀로 고립된 ‘공룡’은 무서움과 두려움에 잠식된다. 여전히 맞지 않는 주파수, 막막한 표정의 공룡은 멍하니 조종 패널을 보고 있을 뿐인데.
‘공룡’과 ‘이브’의 생사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상황 속에 정거장의 산소 잔량조차 충분하지 않다. 서울 MCC는 두 사람을 구출할 구조선을 하루빨리 올려 보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데.
‘공룡’과 ‘이브’를 맞이하기 위해 헬기 승강장에 모인 군중들. 감격스러운 재회가 이루어진다. 한편 ‘고은’은 공룡에 대한 사랑을, ‘동아’는 이브에 대한 사랑을 대중 앞에서 당당히 고백하는데.
중력적응병동에서 퇴원한 ‘공룡’과 ‘이브’는 일상생활로 돌아간다. ‘강chief’는 ‘공룡’과 ‘이브’에게 우주정거장에 둘만 고립되어 있었을 때 일어난 모든 일들을 상세히 적은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하는데.
‘공룡’과 ‘이브’가 함께 있는 공룡 원룸에 ‘고은’이 찾아온다. 한편, ‘승준’과 ‘미나’는 복권 당첨금을 나누어달라고 하기 위해 ‘강수’가 묵는 호텔로 찾아가는데.
'강chief’는 ‘공룡’과 ‘강수’에게 우주정거장에서 해서는 안 되는 금지된 실험을 한 것인지 따져 묻는다. ‘공룡’과 ‘강수’는 순발력을 발휘해 둘러대기 시작하는데.
사고조사를 위해 올라간 우주선이 우주정거장에 도착하고 사고조사팀은 방전된 공룡의 핸드폰을 찾아낸다. 한편, 곧 우주정거장으로 다시 올라갈 ‘이브’를 위해 ‘공룡’은 뜻밖의 선물을 준비하는데.
‘공룡’에게서 압수해 온 불법 실험체를 둘러싸고 서울MCC가 발칵 뒤집힌다. ‘공룡’은 ‘이브’에게 불법 실험체를 폐기하지 말아달라고 애원하지만, ‘이브’는 단호히 폐기하겠다고 말하는데.
‘공룡’은 ‘이브’로부터 온 태아 초음파 영상을 뚫어지게 본다. ‘공룡’은 ‘이브’에게 우주정거장에 올라가겠다고 약속하지만 범법자 ‘공룡’을 ‘IOU’에서 우주정거장에 다시 올려 보내줄리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