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국 장교들이 모여 친선 기량을 겨루는 세계장교대회(WOC)에 남북장교들이 단일팀으로 출전하게 된 가운데, 북한 특수부대 교관인 항아는 세계장교대회에 출전해서 3위에만 입상한다면 당에서 결혼을 책임지겠다는 북측 위원의 이야기에 훈련 참가를 결정한다. 군생활을 마치고 제대한 재하는 WOC에 참가할 건지, 궁에서 나가 무일푼 평민이 될 건지 선택하라는 왕실위원회의 요구에 훈련 참가를 수락한다. 드디어 남북한 장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항아는 재하에게 다가가 인사를 건네는데..
항아와 한 방을 쓰게 된 재하는 전날 항아가 했던 말을 떠올리며 항아의 일거수 일투족을 주시한다. 석우의 병실을 지키던 봉구는 아무도 모르게 석우를 암살하고, 클럽 M의 주인이 된다. 한편, 사사건건 시비를 거는 재하를 길들이기 위해 항아와 북측 WOC 팀원들은 왕족을 암살하기 위한 무기가 있는 척 연기에 들어가는데..
강석의 생일날 또 한번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 남북단일팀! 이 사건으로 WOC 참가국 장교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UN군축회의 우려가 담긴 서신을 받게 된 재강의 시름이 깊어진다. 북측 훈련소에 사이렌 소리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시경은 북한의 도발이라는 연락을 받게되고, 수영장에 있던 재하는 북한 군인들에게 포위되는데..
남북 위원들과 관계자, 팀원들이 연회장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운데 재하를 찾던 항아는 재강과 재하가 먼저 돌아갔음을 알게되고, 재하는 고민 끝에 북한 여성들과 맞선을 보라는 재강의 요구를 받아들인다. 정보실에서 임무 수행중이던 항아는 자신과 재하가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는 외신 보도에 경악을 금치 못하는데..
많은 궁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개적으로 망신을 당한 재하는 항아를 뻥 차주는 정도로는 끝나지 않을거라며 이를 갈고, 공주 재신을 호위하기 위해 공항으로 향하던 시경은 재신의 위치를 파악하던 중 그녀가 홍대 클럽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심란한 마음으로 혼자 산책에 나선 항아는 어디선가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를 따라 걸음을 옮기는데..
재하와 항아의 약혼이 공식 발표된 가운데 항아는 재하와의 약혼준비를 위해 특별 비자를 받아 입국하고, 남일은 북으로 돌아가기 전 재하에게 항아를 잘 부탁한다는 말을 전한다. 궁에서의 생활을 시작한 항아는 열심히 왕실교육을 받고, 재강과 현주는 안면도로 특별 휴가를 떠나는데..
갑작스러운 재강의 서거소식에 모두가 황망함을 감추지 못하는 가운데 항아는 불안과 두려움을 애써 감추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재하의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본다. 규태는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수술을 마친 재신은 의식을 회복한다. 한편 영선과 재신을 걱정하는 재하의 말에 항아는 병원으로 향하는데..
재하와의 접견을 마친 봉구! 재하에게 선물을 건네지만 자신의 의도와는 다른 반응을 보이는 재하의 모습에 기분이 상하고, 계획을 바꿔 왕실에 거액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힌다. 재강을 기리는 추모공원이 조성되는 가운데, 공사현장에서 수상한 물체가 발견되고, 시경은 열심히 공부중이던 항아를 찾아가는데..
규태와 비서진들에게 항아가 북으로 돌아갈 것임을 알리는 재하! 궁중실장에게 이같은 사실을 보고받은 영선과 재신은 갑작스러운 이야기에 깜짝 놀란다. 재신은 궁을 나서는 항아에게 나중에 다시 돌아오라고 이야기 하고, 뒤늦게 공개청문회에 선 항아의 모습을 본 재하는 자신의 행동을 자책한다. 항아는 마중나온 남일과 함께 북으로 돌아가는데..
남일을 통해 자신이 아이를 잃었음을 알게 되는 항아! 규태는 이 일에 대해 왕실의 공식 입장표명이나 해명은 없을 것이라 말하고, 재하는 항아를 버려야 왕실이 산다고 말하는 규태에게 화를 낸다, 한편 북한 호위사령부 부총국장 리상필은 항아에게 남조선 왕실의 실체를 까발려야 한다고 항아를 부추기고, 고민끝에 재하는 시경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리상렬이 재하를 노리고 있음을 알게된 남일! 현명호에게 상렬이 외부와 내통해 일을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항아는 당장 재하를 남한으로 돌려 보내라고 이야기 한다. 한편, 북한에서의 일정을 진행하던 재하는 외신 기자들과 함께 관계자들의 안내를 받으며 개선청년공원으로 향하는데..
재하가 보낸 선물을 확인한 후 분노를 금치 못하는 봉구! 재강의 추모음악회 무대에 오른 재하는 예정에 없던 깜짝 발표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사고 이후 변해버린 재신의 모습을 안타깝게 여기던 항아와 재하는 봉구가 재강의 휴가지를 어떻게 알게 된 건지 의문을 품게되고, 재하는 시경에게 해당 정보를 알고 있던 사람들에 대해 조사하라고 명하는데..
WOC에 참가하는 재하를 대신해 한반도 평화 제주포럼에 참석하는 재신! 휠체어를 타고 무대에 오르던 재신은 봉구의 계략으로 인해 패닉에 빠지고, 시경은 재신을 바라보던 수상한 인물의 뒤를 쫓는다. 상대팀 추첨을 마친 재하는 수상의 전화를 받게되고, 강석은 우연히 다른 WOC참가팀 장교들의 대화 내용을 듣게 되는데..
한마음으로 작전을 수행하는 남북단일팀! 미국팀의 추격을 받던 강석은 먼 곳까지 그들을 유인하고, 항아는 미국팀과의 협상을 주도한다. 그 사이 재하는 미국팀의 통신소와 보급창고에 잠입해 임무를 수행한다. 한편 재신은 시경에게 존 마이어가 재강을 죽인 인물이 맞냐고 물으며 다시 치료를 받아 기억을 되찾겠다고 말하는데..
많은 사람들의 환호속에 약혼식을 올리는 항아와 재하! 콜린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은 규태는 더이상 클럽M에 놀아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고, 그간의 모든 일들을 고백하기로 결심한다. 재하가 자신의 아버지를 해임했다는 소식을 들은 시경은 재하를 찾아가고, 재신은 잃어버린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한편 항아는 영선과 함께 해외 봉사활동을 떠나는데..
항아는 위험을 무릅쓰고 탈출을 감행하지만 중국 공안들에게 체포되어 조사를 받게되고, 동하를 통해 시경이 휴가를 냈음을 알게된 재하는 그가 외국으로 나갈 수 없도록 출국금지 조치를 내린다. 봉구를 잡기 위해 고심하던 재하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고, 특별 담화문 발표를 통해 재강이 살해당했음을 알리는데..
자신에게 총을 겨누는 시경의 모습을 묵묵히 바라보는 재하! 봉구는 재하에게 자신의 요구사항을 이야기하며 선택을 강요하고, 남일과 함께 있던 항아는 재하와 시경, 봉구가 있는 곳으로 향한다. 한편 재하와의 대치상황에서 봉구가 ICC 수사관들에게 체포되자 클럽 M 변호인단은 보석을 신청하는데..
항아에게 남과 북이 전쟁 위기에 놓였다는 사실을 알리는 남일! 자신을 북한으로 데려가려는 남일에게 항아는 이대로 재하랑 헤어질 수 없다고 이야기하고, 재하는 국군통수권자인 자신의 승인도 없이 멋대로 행동한 수상에게 화를 낸다. 함께 북한으로 가자고 자신을 설득하는 남일의 모습에 갈등하던 항아는 재하의 전화 를 받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