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 시골 농수로에서 발견된 유기 토막 시체!
시체의 입속에서는 박하사탕이 발견되고, 현장에 있던 형사들은 5년 전 죽은 연쇄살인마 '그 놈'을 떠올린다.
광수대 1팀 팀장 황하영은 사건 현장을 본 대로 전부 기억하는 지구대 순경 수영을 발견하고, 수영을 의문의 남자에게 보내는데..
예고된 살인을 막지 못한 오현재와 차수영!
생방송 중 벌어진 살인사건으로 언론은 박하사탕의 귀환에 주목하고, 수영은 의문의 남자가 자신의 고시텔에 침입한 흔적을 발견한다.
한편, 현재는 수영에게 '그놈'이 지켜보고 있으니 조심하라고 경고하고, 수영은 의문의 남자가 경찰서에서 마주친 남자란 걸 기억해내는데..
휠체어에서 일어난 오현재, 그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한편, 수영은 자신이 만났었던 아이가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현재에게 다시 한번 공조를 요청한다.
산 중턱에서 버려진 채 발견된 용의자의 차량.
하지만 실종된 아이를 찾을 결정적인 단서는 발견되지 않고, 오현재는 수영의 픽처링으로 아이가 있을 것이라 추정되는 공장을 알아내지만 이내 현장에서 매장된 흔적을 발견하게 되는데..
아이를 구하기 위해 폐업한 놀이공원을 찾아가는 광수대 1팀.
그들은 인형의 집에서 납치된 아이의 흔적을 찾지만 발견된 것은 납치된 아이 외에 또 다른 아이가 있었다는 흔적뿐!
한편, 아이는 자신을 쫓아오는 여자를 피해 거울의 방으로 숨어들고, 오현재와 차수영은 아이의 흔적을 쫓아 들어간 현장에서 그곳에 있을 수 없는 사람을 목격하며 큰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오현재의 약혼자 이수를 죽게 만든 5년 전 사건!
새로운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체포된 하태식은 5년 전 폭파 사건에 얽힌 또 하나의 비밀을 언급하고, 오현재는 48시간의 제한된 시간 안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내려 한다.
한편, 수영은 자신의 엄마를 죽인 뺑소니 차량에 대한 실마리를 찾고, 현재는 하태식 사건의 목격자 진술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하태식에게서 '그놈'에게 다가갈 단서를 찾은 현재.
단서를 쫓던 현재는 한 정신병동의 존재를 알게 되고, 수영은 연쇄살인 사건들 속에서 뜻밖에 공통점을 발견한다.
한편, 수영의 고향 화영군 야산에서 목매단 시체가 한 구 발견되고, 황하영 팀장은 예상치 못한 인물에게 정보를 공유할 것을 제안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