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은 언양 불고기! 저녁은 돼지 등뼈 감자탕! 한국 전통 고기 요리에 도전하는 기특한 새내기들을 위해 백사부가 준비한 연말 보양식 뜨끈한 감자탕!
한파 주의보에 침샘 주의보까지 발생! 한겨울에 추위를 녹여줄 칼국수! 서울, 대전에서 칼국수 면치기 하고! 칼국수 반죽 비법 전수 받기! 새해에도 호락호락하지 않은 새내기들의 한식 클라쓰!
겨울 바다향 가득 품은 ‘매생이’와 겨울 대표 음식 ‘칼국수’가 만났다! 머리카락 같다던 새내기들의 급 태세전환! 한 가닥도 남김없이 호로록! 초록빛으로 클라쓰를 접수한다!
함박눈이 쏟아져도 백사부는 멈추지 않는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가마솥으로 만드는 옛날 통닭! 처음 맛보는 새내기들도 첫눈, 첫입에 반해버렸닭!
“다 死는 거여” 백사부가 경고하는 어마무시?!한 맛! 소고기, 대파, 고사리 듬뿍 넣어 아주 그냥 죽여주는~ 맛에 눈물까지 흘리는 새내기?! 눈물 나게 맛있는 육개장 편!
평범한 떡국은 가라! 김치 떡죽 먹고 한 살도 먹는 좀 더 특별한 임인년 클라쓰! 이번 설날엔 색다른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백사부의 필수품 솥뚜껑! 초 대형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왕 크니까 왕 맛있는 대왕 솥뚜껑 매콤 달콤 닭볶음탕 탄생!
앞구르기 하면서 봐도 침샘 폭발하는 필승 조합! 모든 재료가 한솥 가득!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팔팔 끓인 ‘묵은지 김치찜’과 커다란 솥뚜껑에서 돌돌~ 고소한 ‘대왕 달걀말이’! 눈 깜짝할 새 밥 한 공기 뚝딱! 해버린다는 밥도둑의 실체가 궁금하다면?!
쫄깃, 고소의 결정체! 굽고, 볶고, 양념하고, 어떻게 요리해도! 빠져나갈 구멍 없는 마성의 맛! 그 맛의 정체가 궁금하다면?!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 “경주 나아리”에서 쏴아아- 파도 치고 보글보글 육수도 끓이고?! “나아리 바다도 식후경! 요리는 못 참쥬~!” 끝내주는 풍경에 딱 맞는 끝내주게 얼큰한 경상도식 '소고기 국밥'! 고기는 쫄깃, 국물은 매콤, 무는 사르르~ 맛도 식감도 버라이어티한 소고기 국밥이 궁금하다면?
푸른 경주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두 번째 이야기! 비옥한 땅에서 자란 영양 가득 경주 연근 먹어봤어유? 아삭아삭한 연근 듬뿍! 무쇠 솥에 넣어서 '연근 솥밥' 만들어볼게유! 그리고! 밥에 반찬이 빠지면 섭하쥬~ 성선배와 파브리의 한식 요리 자존심을 건 반찬 대결! 일명 “성파대첩”이 온다! 과연 연근 솥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최고의 반찬은 누가 만들어낼지?
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철원” 밥맛 좋은 철원 쌀로 만들어낸 이번 메뉴는?! 가마솥 한상 차림!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오대쌀 솥 밥에 강된장, 달걀찜, 가지찜, 애호박새우젓자박이, 꽈리 고추찜 등등 밥도둑 반찬 8가지를 한 솥에 뚝딱!! “철원 사랑합니당~” 소리가 절로 나오는 맛있는 밥 한끼!
in 철원 두 번째 이야기! 성선배와 새내기들, 농장 출동! 철원의 맑은 물에서 자라는 고추냉이 캐기! 백사부는 가마솥 앞으로 출동! 삼겹살 굽다가 돼지고기 두루치기까지 만들어버리는 매직! 그리고 또 다시 벌어진 성파대결! 복수를 외치는 파브리 VS 여유 넘치는 성선배 과연 제 2회 성파대결의 승리는 누가 차지할지?
첫 번째 서해 바다! 충남 당진의 바닷가에서 봄 주꾸미로 만들어낸 이번 메뉴는?! '주꾸미 샤부샤부!' 쫄깃쫄깃한 제철 주꾸미와 향긋한 봄 미나리 듬뿍 넣고! 백사부가 맛있게 만들어줄게유! 그런데... “왜 안 와?” 싱싱한 재료를 구하러 어시장으로 향했던 성선배와 새내기들! 알고보니 백사부 몰래 먹방 중?! 과연 주꾸미 샤부샤부는 무사히 완성될 수 있을까?
in 충남 당진 두 번째 이야기! 바닷가에 왔으면 가리비, 바지락, 동죽, 모시조개, 키조개 가득 넣은 '해물 칼국수'를 먹어주는 것이 인지상정! 근데 칼국수 면은 새내기들이 직접 뽑아유! “오늘 면 못 뽑는 사람은 여기서 잘 거야. 집에 못 가고.” 무시무시한 백사부의 경고에 파브리 댄스부터 모에카의 주먹질까지! 온갖 방법이 난무하는 면 뽑기 현장! 과연 꼴찌는 누가 될까?
공기 좋고 물도 좋은 항구도시 "군산"에 떴다! 해산물의 성지, 군산 갯벌에서 펼쳐진 새내기들의 바지락 캐기 대작전! 갯벌 1타 강사 어머니들의 혹독한 과외 후, 호기롭게 바지락 캐기에 도전한 새내기들! 그러나 ‘해산물의 성지’에서 ‘몸개그의 성지’로 변한 갯벌 체험 현장... 고생한 새내기들을 위해 백사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박대 한상 차림' 윤기 좔좔~ 노릇노릇 박대 구이부터 젓가락이 절로~ 밥도둑 박대 조림까지!
in 군산 두 번째 이야기! 깻잎 논쟁보다 치열한 '중국집 논쟁?!' 짜장이냐, 짬뽕이냐! 부먹이냐, 찍먹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무엇을 선택하든 후회없는 백클반점 오픈! 윤기가 좌르르~ 쫄깃쫄깃 짜장면부터 얼큰하고 칼칼한 짬뽕까지! 백클반점은 '신.속.배.달.'도 가능하쥬~ 환상적인 짜장면과 짬뽕의 맛이 궁금하다면?
"김치는 내 운명~" 김치와 사랑에 빠진 김치 고수들의 등장?! 김치 고수들과 함께 시작된 새내기들의 ‘1:1 김치 클라쓰’! 아삭하고 신선한 김치 3종 갓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만들기! 이어 빠질 수 없는 국룰 조합! 육즙 좌르륵~ 수육은 기본! 겉바속촉! 튀김 수육까지!
건강 챙기고~ 맛도 놓칠 수 없는~ 한국인의 고품격 보양식 장어! 새내기들 혼란하게 만든 ‘요란 법석! 장어 잡기 대소동!?' 그러나 백사부 앞에선 장어도 별 수 없쥬? 석쇠에 구운 노릇노릇 '소금구이'부터~! 매콤 달달한 초간단 ‘양념구이’까지! 밥 한 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얼큰하고 칼~칼한 '파김치 장어 전골'에 넋을 잃고 흡입하고 마는데... 진짜 맛있는! 역대급 밥도둑 '장어 한상'이 궁금하다면?!
동강을 품은 강원도 대자연에 '백종원 클라쓰'가 떴다! 뭘 먹어도 꿀맛일 것만 같은 경이로운 절경 속에서 오늘의 '솥뚜껑 클라쓰' OPEN! 속이 아주 꽉~찬! 구수한 메밀전병부터! 매콤달콤❣ 강원도 명물 메밀 막국수로 완벽 마무리! '보기만 해도 힐링 완료' 자연 아래 펼쳐진 메밀 한상이 궁금하다면?!
in 강원도 정선 두 번째 이야기! 퐁당퐁당 돌을 던지자~!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수제비 쇼! 별안간 허당(?) 물수제비 선보이는 '성 선배'덕에 웃음 대폭발! 잘 놀고 잘 먹고! 신선놀음에 푹 빠진 '백종원 클라쓰' 고슬고슬한 곤드레밥과 '입맛 보장' 삼겹 더덕구이의 환상 조합!에 바삭바삭~ 두릅튀김까지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식욕 200% 충전!!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먹방이 궁금하다면?!
이번에 찾아간 곳은 천혜의 자연경관 뽐내는 '강원도 태백'! ‘태백’ 하면 향긋한 맛이 일품인 '곰취'를 빼놓을 수 없쥬! 고추장이 듬~뿍 들어간 ‘돼지주물럭’을 곰취쌈에 싸서 한입에 와앙! + 감칠맛 나는 한솥 가득 ‘미역국’도 필수! ‘맛이 기가 막히네~’ 한 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되는 ‘태백 한상’이 궁금하다면?!
비 내리는 스산한 오후, '백종원 클라쓰'를 찾아온 의문의 남성?! 오직 백사부를 보기 위해 강원도 삼척까지 달려왔다는 그의 정체는...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월드 클라쓰' 셰프! 이어 오늘의 식재료! 입이 떡~ 벌어지는 대왕 문어의 등장! 셰계적인 명품 셰프의 화려한 칼질로 눈을 뗄 수 없는 '환상의 퓨전 문어 요리' 완성~! 우리의 백사부도 가만히 있을 수 없쥬~! 비주얼 끝판왕! 백사부표 '대왕 문어 튀김'! & 쫄깃한 '문어숙회' & 자꾸 생각나는 '골뱅이무침'까지!
음매~ 기다리고 기다리던 한우느님의 등장! 선홍빛 빛깔+영롱한 자태 뿜뿜! 위장까지 설레게 만드는 '최고급 한우 클라쓰' 한우 안 먹고 뭐한우?! 쉽게 맛볼 수 없는 부위도 다 맛보고~ 가성비 좋은 이색 부위까지 대공개! 백사부의 특급 한우 오마카세에 1차 침샘 터지고 2차 육즙 터지는 보기만 해도 황홀한 美친 먹방 시작! 이어서 '미슐랭 셰프' 파브리의 서양식 육회 ‘타르타르’까지!!
약 1년간의 수업을 끝맺을 '백종원 클라쓰' 졸업식! BUT! 졸업이 어디 쉽나요? 성적이 안 좋은 자, 졸업은 없다! 그동안 갈고 닦은 새내기들의 요리 실력은 과연? 소문난 감자 바라기! 모세의 '감자전’ / 자칭 음식 간보기 장인! 모에카의 ‘김치찜’ / 한식 셰프를 꿈꾸는 파브리의 ‘마늘치킨’! 스무스~하게 진행...되면 재미 없쥬?! 보는 사람도 긴장하게 만드는 파란만장한 요리 클라쓰! 그리고 새내기들의 음식을 맛볼 '특별 시식단' 등장! 마지막까지 풍성한 '백종원 클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