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 여고를 졸업하고 또 여대에 입학한 주이와 연서. 주이는 여대 술자리에서 우연히 남자들과 합석을 한다. 남자 부끄럼증이 심한 주이는 긴장해서 술만 마시다가 필름이 끊긴다. 다음 날, 주이 폰에 도착한 '일어났어?'라는 메시지와 남자와 단둘이 찍은 셀카를 보고 주이는 충격을 받는다.
얼떨결에 남녀 공용 하숙집에 살게 된 주이와 연서. 프로김칫국러 연서는 준우에게 한눈에 반하고, 준우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그날 밤, 준우에게 메시지가 오고, 첫 데이트를 기대한 연서에게 기가 막힌 하루가 펼쳐진다.
승봉은 주이가 아끼는 아이돌 한정우 피규어를 실수로 부러뜨린다. 주이는 좌절하고, 승봉은 남자 부끄럼증이 있는 주이를 위해 실제 한정우 만나기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준비한다.
첫 데이트 사건 이후 앙숙이 된 준우와 연서. 연서는 융통성 없는 준우 때문에 약이 오르고, 참다못한 연서는 준우 화나게 하기 대작전을 펼친다. 한편, 주이와 승봉은 카페 알바를 하며 한층 더 가까워진다.
하숙집 맏형 훈의 디제잉 공연으로 클럽에 가게 된 솔하우스 식구들. 승봉에게 훈의 여동생 호영이 아는 체한다. 호영은 승봉과 친분을 과시하며 주이를 노잼이라 자극한다. 자존심 상한 주이는 호영과 춤 경쟁을 하게 된다.
하숙집에 같이 살게 된 호영. 주이는 승봉과 친한 호영이 신경 쓰인다. 한편, 훈은 솔카페 홍보를 위한 커플 모델 촬영을 제안한다. 남자 모델이 승봉이 되자 여자 모델 자리를 두고 주이와 호영은 어이없는 경쟁을 펼친다.
준우가 경제적으로 어려워 학교를 그만둔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연서. 준우 알바 상대가 펑크나자, 소개팅까지 취소하고 준우의 알바를 돕는다. 한 편, 호영과 승봉의 관계를 오해하고 상심한 주이는 기숙사 추가 합격 전화를 받는다.
기숙사 합격으로 솔하우스를 나가게 된 주이와 연서. 승봉은 주이에게 마음을 고백하기로 결심하고,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고백을 준비한다. 한편, 준우와 연서는 작별 인사를 하는데… 솔하우스 식구들의 결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