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속 묻어뒀던 인연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소녀. 하지만 그녀를 맞이하는 이들은 뒤틀린 속내를 품고 있는데. 화려함 속에 감춰진 그들의 민낯은 무엇일까.
명주여고를 휩쓴 〈방울이 사건〉의 진실은? 소문은 미디어를 타고 걷잡을 수 없이 퍼진다. 여기에 저마다의 욕망이 얽혀 새로운 거짓을 만들어내고 속고 속이는 진실게임이 시작된다.
"내일이면 다 바로잡을 수 있어! 진실을 밝힐 마지막 기회예요." 다미는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죄를 덮으려는 악인들의 반격이 시작된다. 생존을 건 진실게임 속에서 소녀는 가족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방회장이 시작했어!” 다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하는 방 회장. 응징의 칼끝이 가해자들을 겨눈다. 난영과 휘소도 각자의 방법으로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궁지에 몰린 이들의 선택은?
"마음껏 즐겨. 곧 지옥을 맛보게 해줄 테니까!" 방다미 사건 이후 5년이 지났다. 탑스타가 된 모네는 제주도에서 팬들과 화려한 파티를 여는데. 가장 완벽한 순간, 그들에게 잊고 싶은 과거의 기억이 찾아온다. 그들을 지켜보는 단죄자. 그는 누구인가
"여기서 살아나갈 수 있는 사람이 일곱 명뿐이라는 얘기예요?" 저주받은 섬에서 일어난 기괴한 사건들. 생존게임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의 끔찍한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누가 죽고 누가 살 것인가. 그들은 과거의 죄악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방다미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한자리에 모인 7인. 그날의 진실이 하나씩 밝혀진다. 한편, 모네는 LH 미디어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고. 톱스타 자리를 지키기 위해 또 다른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우리는 7인을 이용해 반드시 그놈을 잡을 겁니다" 7인 뒤에 누군가 있다. K라고 불리는 그 남자의 정체는 무엇일까? 그에겐 어떤 비밀이 감춰져 있는가. 한편 7인에게는 치명적인 약점이 담긴 편지가 배달되고, 교도소에 수감된 이휘소의 정체를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이제야 모든 퍼즐이 다 맞춰졌어요!" K의 정체가 밝혀지며 다미가 사라진 날의 마지막 퍼즐 조각이 맞춰진다. 휘소와 K, 그리고 7인 간의 본격적인 술래잡기가 시작된다.
“피의 응징이 시작됐어요!” 피의 경고를 받은 누군가는 연대하고 누군가는 분열한다. 휘소는 악인들을 점점 궁지로 몰고 가는데… 상황을 뒤흔들 K의 치명적인 약점이 드러난다.
“우린 당신에게 배팅하기로 했어요!” 악인들은 저마다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휘소와 케이 중 누구의 손을 잡을지 고민에 빠지는데… 영화 의 내용이 발표되며 악인들은 더 큰 혼란에 빠져든다.
악인들에게 어려운 미션이 주어진다. 주어진 시간은 32시간. 실패의 대가는 죽음뿐인데.. 한편, 매튜, 도혁, 기탁 간의 견고한 신뢰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과연 서로를 믿어도 되는 걸까.
“내 눈물 연기 어땠어?“ 매튜가 서서히 본색을 드러낸다. 매튜의 압박은 점점 강해져가고, 기탁과 도혁은 더 큰 위험 속으로 빠지게 되는데… 과연 진짜 이휘소는 어디에 있는 걸까.
매튜의 계략에 속은 도혁은 이성을 잃고 또다시 성찬그룹을 찾는다. 그곳에서 마주한 건 의외의 인물인데… 한편, 주란과 라희는 방회장 돈의 행방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얻는다. 그리고 또 하나의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천사와 악마를 구별하는 방법이 뭔 줄 알아요?” 위험에 빠진 도혁에게 의외의 인물이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심 회장은 성찬을 지키기 위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는 사건의 판도를 뒤바꾼다. 점차 매튜의 무서운 진실을 알게 되는 이들이 생겨나고, 저마다 다른 선택을 하게 되는데…
“우린 참 닮았죠” 매튜에게서 도망치던 팽희는 우연히 마주친 모네에게 한나를 부탁한다. 모네는 평소와 달리 그런 한나를 외면하지 못하는데… 한편, 도혁이 자신의 친아들임을 알게 된 심 회장은 처음으로 자신의 아들을 지키고자 한다.
“지옥은 나 혼자 갈 줄 알아?” 아버지들은 아들을 위해 떠나고, 흩어져있던 사람들은 한곳에 모인다. 민도혁과 매튜, 승기를 잡은 이는 누구인가. 7인의 탈출 시즌 1 마지막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