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수 이대철의 딸 이은혜의 생사가 묘연한 가운데, 진서경은 전 인천지검장 김기태를 만나 5년 전 사건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을 듣게 되고 강도창을 찾아가게 된다.
진서경이 다녀간 후, 강도창에게 의문의 제보전화가 걸려오고 제보자가 보낸 영상을 본 강도창은 두 눈을 의심하게 되는데..
제보 전화를 받은 후 혼란에 빠진 강도창은 이대철의 사형 집행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에 마음이 착잡해지고 CCTV의 진위를 파악하기 위해 제보 영상 속 주소를 찾아간 강도창과 오지혁.
그곳에서 진서경를 만나게 되는데..
진서경에게 걸려온 전화기 너머에서는 다급한 목소리의 박건호가 도움을 요청하는데..
박건호가 죽기 전 남긴 사진을 토대로 범인의 신원이 밝혀지고 오지혁은 이 사실을 진서경에게 알리지만, 진서경 앞에 서 있는 사람은 다름아닌 몽타주와 동일한 인물!
위험을 감지한 진서경이 오지혁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이를 눈치챈 범인은 진서경을 납치하고,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오지혁의 선택은?
재심에서 패소하고 무력감에 빠진 강도창과 강력2팀 형사들.
하지만 오지혁은 포기하지 않고 오종태를 쫓는 과정에서 진서경을 통해 녹취록을 확보한다.
강도창은 우연히 문 서장의 비리 정황을 포착하게 되고, 여기서부터 5년 전 진실찾기가 다시 시작된다.
한편, 모든 혐의에서 벗어난 오종태는 오지혁을 제거하기 위해 예상치 못한 인물을 만나는데…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로 체포된 오지혁은 혐의를 인정하라는 남국현의 추궁에도 오히려 여유만만한 표정을 짓고 자신의 비리 증거들을 완벽히 은폐했다고 생각한 문상범은 강도창을 찾아가고, 강도창은 문상범을 당황케 하는 증거들을 제시하는데...
오지혁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장유나를 찾아나선 진서경!
그녀가 목도한 충격적인 진실은?
조성대의 배후에 오종태가 있음을 밝혀내기 위해 조성대를 추적하는 강력2팀 형사들!
하지만 조성대는 밀항을 시도하고, 오종태와 유정석의 유착관계를 확신하는 오지혁는 유정석을 직접 찾아가고 진서경 역시 부장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오종태와 은밀한 만남을 갖는 유정석! 거부하기 힘든 오종태의 거래 제안에 대한 유정석의 대답은?
오종태의 갑작스러운 공격에 쓰러진 오지혁!
그 소식을 접한 강도창는 분노에 휩싸이고, 오종태의 체포 영장마저 기각되면서 강도창은 오종태의 배후에 유정석이 있음을 확신하고 그를 찾아가지만 이는 오히려 강도창을 옥죄어오는 결과를 가져오고...
한편, 진서경는 5년 전 장진수 형사 살인사건 현장 근처에 유정석 부장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큰 혼란에 빠지는데...
가월교회, 그리고 조성기! 5년 전 장진수 형사 살인 사건 단서가 모두 유정석과 관련이 있음을 알게 된 진서경은 가월교회로 향하고, 그 곳에서 의외의 인물과 조우하게 되고...
강도창이 진실에 다가갈수록 불안함을 느낀 남국현은 이은혜를 찾아가고 5년 만에 남국현의 얼굴을 마주한 은혜는 큰 충격에 빠진다.
여대생 살인사건의 결정적 증거를 확보한 강력2팀은 오종태를 점점 압박하지만, 오종태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웃음을 짓는데...
체포된 오종태는 자신이 장진수 형사 살인사건과는 무관함을 주장하고, 정황상 유력한 용의자 후보인 유정석 역시 증거가 부족하여 수사는 난항에 빠지게 되고...
진실을 찾고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진서경과 윤상미의 공조가 시작된다. 공조의 칼날은 유정석과 유정렬을 향하는데…두 형제가 감추고 있는 진실은?
모든 사건의 실타래를 쥐고 있는 남국현을 통해 진실을 마주하게 된 오종태!
강도창과 강력2팀 역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잠적 중인 남국현을 추적하고 그 과정에서 일촉즉발의 상황에 놓이게 된다.
한편, 진실이 밝혀질수록 궁지에 몰리는 유정석은 아직 자신이 할 일이 남아있다고 말하며 오종태와 마주하게 되는데